#상태

2018년 7월 3일 화요일

봄철 나물 쑥의 효능

바람은 이미 봄과 봄이었고, 3일 간 계속된 비로 얼어붙은 산과 들판은 눈이 오지 않은 계곡에서 깨어났다.
신선한 머리카락처럼 따뜻하게 보이는 따뜻한 태양은 산을 흐릿하게 하는 반면, 햇빛 속에서는 포오얀 곱슬 머리를 가진 꽃 봉오리가 피어 오른다. 살리타이션, 고추 냉이, 쑥, 수게, 파슬리...
매년 같은 장소에 나타나는 이 꽃 봉오리처럼 아무도 가지 않는 곳에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것이 또 있을까요? 이 힘든 생명력은 도대체 어디에서 온 것일까?
봄을 상징하는 싹과 약초 중에서 가장 강한 생명력은 쑥입니다. 쑥이라는 이름은 내가 잘 자랐기 때문에 나에게 주어졌다.하지만 쑥의 생명력은 놀라울 정도로 강하다. 일본 히로시마에 원자 폭탄이 떨어져 죽지 않고 살아남은 유일한 식물은 쑥이었다.
 




강력한 식물
봄이 되면 식욕을 잃으면 고추 냉이와 침 소리를 자주 듣지만 가장 좋은 것은 쑥이다. 시골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는 사람들은 대나무 바구니에 칼을 담고 다닌다.필드에 있어라. 그곳은 Langey주변에서 쑥을 자른 기억이 있을 것이다.
약 20년 전까지만 해도, 그것은 쑥, 마법사, 고추 냉이와 같은 봄 약초를 파내는 안개가 낀 채 들판에 앉아 있는 여성들을 보는 가장 흔한 광경이었다.
쑥은 60센티미터에서 1미터까지 자라는 국화의 여러 해 살이 풀입니다. 줄기는 곧고 잎들은 제자리를 벗어나 있고, 달걀은 한번 또는 두번 정도 깃털의 모양으로 가운데로 갈라진다. 분할된 잎들은 색깔이 타원형이고, 바깥쪽은 흰색, 뒤쪽은 흰색이다. 그 곳 전체가 독특한 냄새가 나고 쓴 맛이 난다.
7월과 10월 사이에, 꽃들이 줄기의 끝과 잎 사이에 피고, 작고, 밝은 피를 가진 꽃들이 수십개의 귀으로 무리 지어 모여요.
그것은 한국, 중국, 일본, 몽골, 대만의 산과 들판에서 자연스럽게 자라며, 길, 들판, 마을 등 사람들과 가까운 곳에서 자란다.
여러분이 집의 폐허를 방문할 때, 여러분은 오직 쑥이 수년 간 자라는 것을 볼 수 있고, 사람들로부터 나온 어떤 물질들은 잘 자라는 것처럼 보입니다. 폐허가 된 마을이나 집이 파괴되었다고 한다. 쑥은 인간과 강한 유대감을 가진 식물이다.
 
그것은 수천년 동안 약으로 사용되어 왔다.

황웅(桓 .)은 3000여명을 이끌고 하늘에서 내려온 뒤 신단수(樹 壇)아래 태백산 정상에서 내려와 새로운 도시를 만들었다. 이때, 곰과 호랑이 한마리가 황웅에게 와서 그에게 인간이 되어 달라고 간청했다.
황웅은 그에게 많은 영적 쑥과 마늘 20개를 주면서 말했다.'만약 여러분이 그것을 먹고 100일 동안 해를 보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사람이 될 것입니다. 곰은 이 날을 간직한 여자가 되었지만, 황웅은 이 여자와 결혼하여 아들을 낳았다. 그는 단운 왕금이다 "
한국인들은 어린 시절부터 과학과 의학 분야에서 많은 눈부신 업적을 이루어 왔다. 그 중에서도 '방향 전환'과 '뜸'은 특별한 것이다. 삼계탕과 당운 고기의 기록에 따르면, 황웅은 곰과 호랑이를 인간으로 만들기 위해 마늘 20개와 쑥 한 다발을 주었다고 한다.
하지만, 황웅은 쑥으로 만든 불 기둥을 지금처럼 많이 사용한다.
그 가정은 "삼국, 베이징, 황경전"의 기록에 따르면,"오환인은 병이 들었고, 오직 돈 벌이만 알고 있다." 바람과 땅이 얼었다... 이 황제의 개인적인 직경과 소문에 따르면 이 치료법은 북쪽에서 개발되었는데 6장 5장이 감기에 걸릴 가능성이 높고 뜸이나 볶음이 적당하기 때문이다.
쑥이 뜸을 뜨면 백혈구가 평소보다 2,3배 늘어나고 면역 체계도 높아진다. 모시부스팅은 역사상 가장 오래된 치료법이며, 중국의 고전 소설 맹자에는 3년 된 쑥은 7년간 병을 앓고 있는 일본에서 발견된다.요도의
한국에서는 오래 전에 무릎 아래에 있는 발 삼사리에 뜸을 뜨는 풍습이 있다. 중독은 고대 질병을 치료하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였다.
 
비타민 A가 가장 좋습니다
중국 사학자 사마천 씨는 비기에 삼신산이 백두산을 가리키는 곳으로 늙지 않고 오래 사는 약이 많다.
쑥은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다른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음식으로도 훌륭합니다. 요즘은 거의 모든 음식과 한약에 비해 쑥은 가치가 높은 천연 식품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